1년을 맨몸운동해도 몸이 변하지 않은 이유.

근력운동/근력운동 정보

1년을 맨몸운동해도 몸이 변하지 않은 이유.

rider_nam 2023. 5. 30. 10:55
반응형

소보루입니다.

맨몸운동 1년차 현실적인 몸변화 포스팅을 보시고 많은분들이 댓글을 주셨다.(아래 포스팅 참조)
너무 변화가 적어서 오늘 찍고 내일 찍은거 아니냐는둥, 벌써일년이라는둥, 이게 현실이라면 진짜 운동하기 싫어지는 포스팅이라는둥...ㅎ

1년 동안 운동하면서 꾸준히 하는 내 자신이 뿌듯하고 나름 만족했지만..
과정보다 결과이기에 반성할건 반성하고 고칠건 고치자는 마인드로 몸이 변하지 않은 이유에 대해 포스팅한다.

목차.
- 몸이 변하지 않은 이유
1. 점진적과부하를 적용하지 않았다.
2. 휴식시간을 일정하게 가져가지 않았다.
3. 식단을 신경쓰지 않았다.


하루30분씩 맨몸운동 1년차 현실적인 몸변화.

소보루입니다. 4월과 5월에 이사, 자격증시험 등 중요한 일들이 있어 11개월, 12개월차 기록은 이번 포스팅으로 한번에 올림. 하루 30분씩 맨몸운동 시작한지 1년차의 기록임. 목차 1.식단 2.운동방

beginriding.tistory.com

 

1년을 운동해도 몸이 변하지 않은 이유.

 

점진적과부하를 적용하지 않았다.


일단 운동을 할때 목표개수를 정하지 않고 실패지점까지 할 수 있을만큼 5세트를 진행했는데 힘들면 무리하지 않고 더 수행하려고 하지 않았던게 문제.
그리고 운동강도를 단계적으로 올려야 하는데 그렇게 하지 않고 예를 들어 12개로 5세트를 목표로 잡았다면 익숙해져서 쉽게 수행이 될때까지 변화를 주지 않고 계속 같은 운동량, 같은 개수로 했었기 때문에 근육이 쉽게 적응해서 발전이 없었던게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휴식시간을 일정하게 가져가지 않았다.


휴식시간을 일정하게 하지 않고 숨이 돌아오면 바로 수행하기도 하고 힘들어서 쉬다보면 2분 경과되기도하고..너무 기준없이 제각각으로 했음.

푸시업을 20개씩 5세트 한다고 했을때 일정하게 휴식시간을 1분으로 정하고 해야하는데 초반에는 힘이 있으니까 적게 쉬고 마지막세트에는 2분씩 쉬고 이러다보니 운동강도가 약해지지 않았을까 생각해봅니다.

식단을 너무 신경쓰지 않았다.


이 부분은 정말 체중증량이 목적이었기 때문에 식단은 오히려 더 먹었음 더 먹었지 식단관리는 전혀 하지 않았음.체중과 비례하여 근육이 늘었다면 괜찮은데 근육량은 그대로인데 체중만 증가한건 아닌지...
만약 후자라면 슬프네!

체중이 증가하면서 근육이 지방에 덮여서 사진상이나 거울 눈바디상에 변화가 보이지 않았던거 같음.

다이어트는 아니더라도 먹을때 영양성분을 따져가면서 먹어야겠음.


요약


몸이 변하지 않은댄 이유가 있었다!!



이상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