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라이딩 필수앱 - 스트라바

로드자전거/자전거 정보

자전거라이딩 필수앱 - 스트라바

rider_nam 2020. 2. 10. 12:06
반응형

안녕하세요 소보루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라이더 필수앱 스트라바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자전거 입문하신지 오래된분들은 굉장히 익숙한 앱이고 사용빈도가 높으실겁니다.
저는 앱에 연동만 되어있고 본격적으로 사용한건 최근입니다.
속도계로 엘리먼트 미니를 사용하는데 엘리먼트 앱으로도 필요한 데이터를 충분히 얻을수 있기때문에 스트라바를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최근에 사용하게 된 이유는 아래의 기능들 때문이죠.

스트라바 사용 이유

1.챌린지 참여에 따른 동기부여

 

 

저는 교대근무를 하기때문에 시간 맞추기가 어려워 대부분 혼자 타는편입니다.그래서 라이딩복장을 하고 마음 먹고 나가기가 힘드네요~ㅠㅠ
의지가 약해서 그런가 마음속에서 여러가지 이유로 핑계를 댑니다.그런데 챌린지에 참여하면서 동기부여도 되고 완료했을때 성취감이 있으니 괜찮은거 같네요!

2. 기록 sns에 공유

 

 

3.내위치에서 코스추천

 

 

위 사진처럼 제주변에 라이딩코스를 알려줍니다.
동호회에 나가게되면 여러 코스를 다니며 익히게 되지만 저는 코스를 몰라서 탄천만 다녔습니다.
스트라바를 이용하면서 동네업힐코스도 알게 되어 조만간 한번 가볼생각입니다.
그리고 통산기록,올해기록 등 순위가 나오기때문에 기록에 도전해보면 좋을거 같네요.

총평

앱의 존재는 알았지만 사용해보니 더 만족스럽고 많은분들이 사용하는데는 이유가 있네요~ㅎ
너무 유용하게 사용하고있고 혼자 라이딩하는분들에게 공동의 목표를 이루고 다른분들이 갔던 코스를 가며 같이 하고있다는 느낌을 줘서 좋은거 같아요.
앞으로 더 즐겁게 취미생활 할 수 있겠네요.

이상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