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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소보루입니다.
오늘은 기어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기어비란?
페달을 한바퀴 돌릴때 뒷바퀴의 회전수
크랭크 체인링 t수 ÷ 스프라켓 코그 t수
제 자전거를 예로 들어 설명하겠습니다.



크랭크 아웃에 체인 걸고 스프라켓 코그 18t이면, 기어비는 50÷18 = 2.78
이번에는 크랭크 이너에 걸고 스프라켓 코그 21t라면, 기어비는 34÷21 = 1.62
첫번째의 경우는 페달한바퀴 돌리면 뒷바퀴가 2.78바퀴 회전하고 두번째는 1.62바퀴 회전한다.
기어비가 높으면 부하가 많이 걸려 페달링이 힘들고 기어비가 낮을수록 페달링에 힘이 덜 듭니다.
가벼운 기어비 = 낮은 기어비
무거운 기어비 = 높은 기어비
결국 높은기어비로 케이던스를 얼마나 오랫동안 유지하며 라이딩하느냐에 속도가 좌우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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