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표(GOALS) 달성을 위한 세가지 방법.

생활정보/이슈

목표(GOALS) 달성을 위한 세가지 방법.

rider_nam 2021. 4. 30. 13:51
반응형

소보루입니다.

이번 포스팅 주제는 실패하지 않고 목표를 달성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계획만 거창하게 세우고 번번히 실패하는 사람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거 같습니다.

(유튜브 체인지그라운드 채널에 올라온 영상을 토대로 작성했습니다.)

목차
1. 목표달성을 위해 필요한 세가지 방법
2. 요약


사진출처 unsplash_Ronnie Overgoor


목표달성을 위해 필요한 방법


1. 나에게 맞는 목표를 설정해라.


나의 수준과 투입가능한 시간을 파악하여 내가 꾸준히 할 수 있는 수준의 목표를 설정하는것이 중요하다.

너무 거창한 목표를 세우면 못하는 날이 많아지고 그렇게되면 포기하게 된다.

되도록이면 구체적으로 목표를 세우는게 좋다.

예를들어 러닝을 한다치면 다른 사람들이 10km씩 한다고해서 그대로 따라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사람마다 체력이 다르고 쓸 수 있는 시간도 다르기때문에 내가 쓸 수 있는 시간이 30분이라면 그 시간에 맞게 30분만 러닝을 하면 되는것이죠.


2. 규칙적인 습관을 만들어라.


예를들어 책을 매일 30페이지씩 읽기로 마음 먹었다면 책을 읽기 전에 커피를 가져다놓고 책상을 정리정돈하는 루틴을 가지는거죠.

반복적으로 그렇게 하다보면 커피를 가져다놓고 책상을 정리정돈만 해도 자연스럽게 책에 집중하게 된다는 겁니다.


3. SNS에 인증하고 기록하라.


많은 사람들에게 나의 목표를 알리고 같은 목표를 가진 사람들에게 내가 동기부여가 될 수도 있고 다른사람들에게 나도 자극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매일의 기록이 쌓일수록 성취감이 커질것이며 SNS에 올린 기록들을 보고 사람들의 응원과 격려를 통해 즉각적인 보상이 되기도 합니다.


요약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꾸준함이 필요하다.

꾸준히 실천하기 위해서는

1. 나의 수준과 투입시간을 고려해 현실적인 목표를 설정하고
2. 반복적인 루틴을 통해 습관으로 만들고
3. SNS에 인증하고 기록하여 성취감을 느끼고 다른사람들에게 자극을 받는다면

목표를 이루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상입니다.

https://youtu.be/-YtuIqoddm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