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리뷰]와후 엘리먼트 미니 단점

제품리뷰/자전거용품

[제품리뷰]와후 엘리먼트 미니 단점

rider_nam 2020. 2. 21. 20:56
반응형

안녕하세요 라이더 소보루입니다.

저는 엘리먼트미니를 사용중인데 얼마전에 앱 업데이트 후에 폰 연동이 안되는겁니다.
폰 페어링 연결을 끊고 다시 해보고 공장초기화도 해보고 블루투스에 저장된기기가 많아서 그런가싶어 다 지우고해봐도 연결이 안되는겁니다.
연결이 되서 로라훈련을 시작하면 금방 연결이 끊어져서 라이딩기록이 남지 않아 스트라바 업로드도 안됩니다.

확실하지는 않지만 앱 버전과 엘리먼트기기 펌웨어버전 달라서 그렇다고 생각이 드네요.
그래서 펌웨어 업데이트를 하려고 와후 유틸리티에 들어가도 계속 연결이 계속 끊어지니 업데이트도 안됩니다.

 

계속 위 사진처럼 버퍼링 중이라 펌웨어버전 확인도 안되네요.답답합니다.

엘리먼트 미니는 볼트,롬 등 상위제품과 달리 와이파이를 지원하지 않기때문에 자동업데이트가 안되는듯 합니다.

검색해보니 롬과 볼트는 업데이트하라고 알람이 뜬다고 하네요.미니가 실속적이어서 속력이랑 케이던스만 표시되면 좋겠다싶어서 구매했는데 후회되는 순간입니다.

그래서 요즘 와후피트니스에 센서 등록하고 이용중입니다.

스트라바 업로드용으로는 와후피트니스
라이딩 정보는 엘리먼트 미니

어플 연결해놓고 속도계에 시작누르면 기록도 남고 스트라바 자동업로드 기능 너무 편했는데.. 불편하게 사용하고 있네요!

다시 구매한다면 더 상위제품 롬, 볼트로 무조건 가야겠습니다.
당연히 as받아야되고 업체측에 문의해서 해결할 예정입니다만 이미 불편함을 느꼈고 번거로운일입니다.

구매예정이시라면 상위제품으로 가시거나 가민제품 사세요~
사실 포스팅 주제는 폰 연동안될때 대안에 대해 설명드리려고 했는데 쓰다보니 후기가 되었네요.


이상입니다.
안전한 라이딩하세요~

반응형